안녕하세요, 동동이입니다😄
다들 잘 지내셨나요? 전 요즘 방학때 못쉬고 계속 뭘 하고있는것 같아요.
계절학기와 함께 토익을 준비하다가 1.23 오늘, 시험을 봤구요!
이제 나머지 방학에 토스를 준비하려고 해요.

453회 정기 토익시험 종료!

사실 시험 점수는 몇점이 나올까 예상이 안되긴 한데, 다 푸니까 7분정도 남은 것 보니까 그래도 요령껏 잘 친 것 같네요😄

아무튼, USG공유대학과 관련해서 이번 주에는 무얼 소개하지 정보를 찾다가 새로 정보가 나온게 없더라구요. 그래서 이번 동계계절학기를 수강한 후기를 알려드리려해요.

출처 : USG공유대학

우선, 이건 USG공유대학 지능로봇과의 교육과정 중 일부예요. 동계 계절에 전선으로 로봇프로젝트설계Ⅱ 과목이 있죠? 전 이걸 수강했답니다.
공지를 듣기로는, 로봇팔을 설계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고 했었고, 총 3주로 진행된다고 얘기를 전해 들었고,
무엇보다! 대면수업으로 진행했답니다.
원래 이게 정상인데.. 대면수업이 왜그리 그리웠는지 몰라요😂

자, 여기서 USG공유대학의 이점 중 하나가 뭐라고 했죠?
자기가 다니고 있는 대학교 수업이 아닌, 다른 대학교 교수님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있었죠?
네, 저는 이번에 인제대학교로 이 수업을 들으러 갔답니다.

인제대 학식..😂

수업사진은 없지만,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학식과 함께 월~금 10시부터 계속 수업을 들었답니다.
저는 오히려 이 한과목을 집중해서 하니 오히려 학기때보다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. 부담은 적었어요.

특히나, 비대면 수업이여서 사람들과 함께 같이 다닌 적이 그렇게 없었는데, 3주 동안이나마 같이 다닐 수 있어서 저는 무척 좋았어요. 속이 좀 뚫리는 듯한 느낌이였을까요.

저희 수업의 목표는 골프공과 탁구공을 집을 수 있고, 집었음을 인식할 수 있는 로봇팔을 만드는 것이였고, 저희 작품은 위 사진과 같아요. 꽤 그럴싸하죠?
저는 전자공학과라 로봇 설계쪽에는 조금 문외한이였지만, 최선을 다해 팀에 누끼치지 않도록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.

이걸 3D 프린터로 뽑은 게 바로 저 위의 사진이예요.

코딩도 당연히 해야겠죠. 코딩과 함께 배선한 사진이랍니다.
아마 거의 밤새면서 완성시켰던 걸로 기억나네요..😂

이 수업에서 아쉬웠던 점은 코로나로 인해 다른 대학교 학생들과 같이 조를 꾸리지 못한게 아쉬웠어요.

저희 경상대학교 지능로봇 학생들과 함께 조를 이뤘는데요. 하지만 저는 다 몰랐던 사람이라,, 그냥 사람들 만나는 게 너무 즐거웠고, 고마웠어요.

이렇게 중간중간 주말에 시간이 남아 부산에 놀러도 갔어요😄 제가 운전했어요ㅎㅎ
내용이 뒤죽박죽이긴 하지만, USG공유대학을 통해 지능로봇 수업을 대면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, 여러 인연도 만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어요. 물론 내용은 많이 어려웠습니다😂

여러분들도, 저도 다같이 USG공유대학에서 좋은 수업과 함께 좋은 인연과, 목표하는 취뽀까지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.

그때도 충분히 말했지만, 같이 고생한 우리 G.U.A.P 조 정말 수고했어요.
약간 어색했던 분위기도 잘 풀어줘서, 친하게 잘 지내왔던 거에, 배려도 충분히 해줘서 너무 고마웠어요.
꼭 이 인연 오래 갔으면 좋겠길 바라고, 여기서 이 게시글 마칠게요.

감사합니다, 동동이였습니다!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
  • shared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